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당근, 지역 밀착형 금융서비스한다"···'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03-25 09:47:18
  • 수정 2025-03-25 12:14:37

기사수정

하나은행, 지역 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 위한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하나은행이 '당근'과 '당근페이'를 접목한 '당근머니 하나통장'을 출시했다.


3사가 지역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 후 시행하는 첫 서비스로,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 


통장은 선착순 57만 명 한해 발급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당근머니 하나통장'을 통해 생활금융 영위를 사용자 기반으로 특화시켜 '내 동네 맞춤형 금융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통장은 당근페이의 선불충전금인 '당근머니'를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하고, 우대금리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당근페이 사용자는 사용실적에 따라 300만 원까지 최고 연 3.0%(세전)의 금리혜택을 매월 제공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추천인 코드를 통해 통장과 체크카드를 모두 발급 연결한 손님에게는 추천인과 추천인의 친구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4,000원 당근머니를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휴대폰 기기, 모바일 커피쿠폰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첫 발급자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내 동네'로 설정한 지역 또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2,000원 이상 결제 시 2,000당근머니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은행 리테일본부는 "당근·당근페이와 함께 지역 특화형 생활금융 상품을 내놓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 지역, 내 동네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상생을 도모할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이즈인터뷰] 허유미 시인, 물의 뿌리가 뿜어내는 숨비소리에서 핀 짜디짠 꽃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네, 반갑습니다. 이렇게 먼 곳에 사는 시인까지 그러니까 제주도까지 찾아주시고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 전에 요즘 생활의 관심사를 살짝 들어볼까요?  요즘은 '월동 준비를 어떻게 하나'로 고민을 넘어 고심하고 있습니다. 매년 염려하는 난방과 김장 그리고 저에게 겨울은 '창...
  2. [아이즈인터뷰] 이병국 시인, 시·공간 자유롭게 넘나드는 입체적 감각의 문장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시와 평론 쓰는 이병국입니다. 반갑습니다.  한 해가 가기 전 꼭 마무리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요.  올해는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연초부터 가을까지 박사 학위논문을 썼고 여름에는 아파트에 입주해 새로운 장소를 경험하고 있네요. 다사다난했다는 말이 무엇인지 실감하는 한 ...
  3.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새우탕 수평선이 그어져 있다 그 부분까지 끓는 물을 붓는다 오랜 기간 썰물이던 바다, 말라붙은 해초가 머리를 풀어 헤친다 건조된 시간이 다시 출렁거린다 새우는 오랜만에 휜 허리를 편다 윤기가 흐른다 순식간에 만조가 되면 삼분 만에 펼쳐지는 즉석바다, 분말스프가 노을빛으로 퍼진다 그 날도 그랬지 끓는점에 도달하던 마지막 1°는 네가 ...
  5.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같은 부대 동기들 군대에서 세례를 받은 우리들. 첫 고해성사를 마치고 나서 운동장에 앉아 수다를 떨었다. 난 이런 죄를 고백했는데. 넌 무슨 죄를 고백했니? 너한텐 신부님이 뭐라 그랬어? 서로에게 고백을 하고 놀았다.  우린 아직 이병이니까. 별로 그렇게 죄진 게 없어. 우리가 일병이 되면 죄가 조금 다양해질까? 우리가 상병이 되면…… 고백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