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퇴사 47일 만에 백만장자 된 남자의《소득혁명》비법은?
  • 정해든
  • 등록 2024-12-23 00:00:01

기사수정
  • - 신흥부자 '패시브프러너(passivepreneur)'

브라이언 페이지 지음 / 김정혜 옮김 / 서삼독 / 20,000원


평생 근로소득에 매여 살지 않고도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면? '소모당하지 않는 삶'은 존재할까? 평범한 회사원이 어떻게 수천억 자산가가 될 수 있을까.

 

서삼독출판사에서 투자자이자 기업가 브라이언 페이지의 《소득혁명》을 펴냈다. 퇴사 47일 만에 백만장자가 되고, 3년 만에 연 수천만 달러 소득을 달성한 경험을 풀었다.


"진정한 부는 돈만이 아닌 돈과 시간의 자유"라며 3~5년 내 경제적 자유를 실현할 로드맵을 제시한다. 


저자는 "30~40년 후에 부자가 되면 무슨 소용이냐. 당신의 람보르기니에 노인용 보행기를 싣고 다닐 셈인가?"라며 천천히 부자 되기를 경계한다. 성공한 이들의 검증된 방식을 철저히 따르고,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면 된다는 것이다.


당장 직장을 그만두라는 극단적인 조언이 아닌, 현재의 근로소득을 유지하면서 차근차근 자동 소득을 만드는 제시한다. 부동산, 임대업,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자동 소득원 확보 방안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그의 말은 공감력이 크다. 매일 아침 알람에 눈 뜨지 않아도 되다니, '나는 뭘 해야 하지' 머리 터지게 고민할 필요가 없다니, 많이 버는 것이 아닌 반복적 현금흐름에 집중하라니, 그 길을 먼저 걸어간 사람이 아니면 할 수 없는 경험의 결과물이다.


이른바 자신과 같은 방식으로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은 자산가들을 작가는 '패시브프러너(passivepreneur)'라 부른다. 자동 소득을 뜻하는 'passive income'과 무언가를 추구하는 사람을 뜻하는 'preneur'를 합친 단어다.


자동 소득의 A toZ를 차근차근 풀었다. 가장 먼저 직장을 영원히 해고하기 위해 필요한 최저 월 소득을 계산하는 것. 목표액을 가능한 빨리 달성하기 위해 '소유', '창조', '통제'할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자산에 집중하고, 마지막으로 ‘자동 소득 자산’을 수집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가장 궁금할 소득 창출 자산 목록을 많은 지면에서 제시한다. 예상하지 못한 온오프 자산이 너무 많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돈 버는 기술이 아니라 돈과 시간을 모두 누리는 삶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브라이언 페이지는 '현금흐름의 제왕'으로 불리는 미국의 기업가다. 세계 47개국 25,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 판매 1위 에어비앤비 코칭 프로그램 BNB포뮬러를 창업했으며, 〈포브스〉, 〈안트러프러너〉 등 유수 매체에서 주목받았다. 현재 디지털 제품, 단기 임대, 온라인 코칭, 제휴 마케팅 콘텐츠, 상업용 부동산, 모기지 어음, 배당주, 암호화폐 스테이킹 등 다양한 자동 소득원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혜는 한양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필라델피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SLP과정을 수료했으며 버지니아의 컬럼비아 칼리지에서 유아교육을 공부했다. 바른번역 소속으로 《해결 할 프로덕트 디자인》 《워런 버핏, 위대한 자본가의 탄생》 《퓨처 노멀》 《유연함의 힘》 등을 번역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