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연대은행-11번가, 올해도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이어간다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02-24 13:45:16

기사수정
  • - 3월 14일까지 접수···기금 소진 시 마감
  • -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11번가 입점자에 300만 원까지
  • -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피해 업체 우대 지원

11번가-사회연대은행,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지원사업 상생대출


사회연대은행(함께만드는세상)이 11번가와 협력해 올해도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상생대출' 사업을 지속한다.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의 11번가 입점 개인사업자 대상이다.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 대금 미정산 내역을 증빙하면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3월 14일까지 사회연대은행에 접수하면 되며 기금 소진 시 마감될 수 있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300만 원 한도의 무이자 긴급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 기간은 1년으로, 12개월 동안 원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게 된다. 월 25만 원씩 상환하는 구조로,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11번가의 '희망쇼핑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이 다른 소상공인을 돕는' 구조다. 사회연대은행은 5년간 약 20억 원을 들여 500여 소상공인이 혜택을 보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 계획이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소상공인 상생의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종합적인 성장 지원으로 확장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이즈인터뷰] 허유미 시인, 물의 뿌리가 뿜어내는 숨비소리에서 핀 짜디짠 꽃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네, 반갑습니다. 이렇게 먼 곳에 사는 시인까지 그러니까 제주도까지 찾아주시고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 전에 요즘 생활의 관심사를 살짝 들어볼까요?  요즘은 '월동 준비를 어떻게 하나'로 고민을 넘어 고심하고 있습니다. 매년 염려하는 난방과 김장 그리고 저에게 겨울은 '창...
  2. [아이즈인터뷰] 이병국 시인, 시·공간 자유롭게 넘나드는 입체적 감각의 문장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시와 평론 쓰는 이병국입니다. 반갑습니다.  한 해가 가기 전 꼭 마무리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요.  올해는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연초부터 가을까지 박사 학위논문을 썼고 여름에는 아파트에 입주해 새로운 장소를 경험하고 있네요. 다사다난했다는 말이 무엇인지 실감하는 한 ...
  3.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새우탕 수평선이 그어져 있다 그 부분까지 끓는 물을 붓는다 오랜 기간 썰물이던 바다, 말라붙은 해초가 머리를 풀어 헤친다 건조된 시간이 다시 출렁거린다 새우는 오랜만에 휜 허리를 편다 윤기가 흐른다 순식간에 만조가 되면 삼분 만에 펼쳐지는 즉석바다, 분말스프가 노을빛으로 퍼진다 그 날도 그랬지 끓는점에 도달하던 마지막 1°는 네가 ...
  5.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같은 부대 동기들 군대에서 세례를 받은 우리들. 첫 고해성사를 마치고 나서 운동장에 앉아 수다를 떨었다. 난 이런 죄를 고백했는데. 넌 무슨 죄를 고백했니? 너한텐 신부님이 뭐라 그랬어? 서로에게 고백을 하고 놀았다.  우린 아직 이병이니까. 별로 그렇게 죄진 게 없어. 우리가 일병이 되면 죄가 조금 다양해질까? 우리가 상병이 되면…… 고백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