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AI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엑스포'(SIP)
'2024 글로벌 AI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엑스포'(SIP)가 13일 쑤저우산업단지에서 개막했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대형 모델, AI 생성 콘텐츠, 임보디드 인텔리전스, 산업용 AI 등에 초점을 맞췄고, AI 중심의 혁신을 강조하고 SIP의 첨단 기술 성장 동력을 모으기 위한 활동도 마련했다.
인공지능산업기술혁신전략연합은 '주 총지 어워드(Zu Chongzhi Award)'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첫 번째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는 AI 분야의 뛰어난 과학자와 연구팀을 선보이고 AI 기초 연구, 기술 및 응용 분야의 글로벌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전 세계 제조, 메디케어, 금융 분야에서 AI를 연구하는 약 200팀이 글로벌 AI 제품 응용 혁신 및 기업가 정신 경진대회상을 놓고 경쟁해 20개 팀이 수상했다.
중국 쑤저우구(장쑤) 자유무역시범구 AI 산업 혁신 클러스터 박사후 합동 센터도 개설됐다. 이 센터는 중국의 AI 기업과 고등교육 기관으로 구성된 업체 10개를 유치해 SIP에서 이들과 함께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제조, 메디케어, 교육, 교통, 정부 업무, 금융 등 하위 분야 20개 'AI+' 시나리오에 대한 수요 목록이 발표된 후, 24개 'AI+' 프로그램 계약이 체결되면서 SIP에서 AI 산업 생태계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 포럼에서는 중국공정원의 가오웬 교수, 중국과학원의 메이 홍 학자, 중국컴퓨터연맹의 쑨닝후이 사무총장, 존 히긴스 글로벌디지털재단 회장 등이 AI 기술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도 했다.
SIP에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집적회로, 대형 모델, IT+BT 등을 연구하는 1800여 기업이 AI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
[아이즈앨범] 길고 긴 터널의 끝
길고 긴 겨울의 북풍 한설 끝에 봄이, 아주 벅찬 그리하여 완전한 봄이 왔습니다. 너무나 간절하게 간절하게 기다리고 기다리며 애태우던 절망의 그 절망이 사라지고 매화, 그 희망의 봄이 왔습니다.
'아이즈 앨범' 1999년 어느 겨울 새벽
아주 추운 어느 새벽 나의 밤의 미행은 계속되었고 갑자기 친구가 나타났다 외투를 벗어주고 싶었지만 야박하게도 렌즈 노출이 3분을 넘어가고 있었다.파르르 떠는 몸의 파동과 온기를 나눌 연민의 차이처럼 찰라가 만든 결과 뒤 밀려드는 타자들의 고통이 어두웠다. 오늘처럼 쇄골이 시리면 생각나는 그 겨울 그 시간... *2001년 사진전, ...
얼어 붙은 땅에 노란 납매 그리고 동백
꽁꽁 얼어 붙은 날씨였으면 더 신기하고 감격으로 채워졌을 텐데...대한민국이 얼어붙고 혼란스러운 계절납매와 동백이가 핀 1월 따뜻한 봄을 기다려 본다
[아이즈앨범] 첫눈이 말하는 폭설 이야기
큰눈이 내려주었다차는 차대로 엉거주춤사람은 사람대로 조심조심건물들도 내리는 눈에 모서리를 잃어간다모두가 흐려지는 날인데눈 녹은 자리에 다시 큰눈 내리고내리는 만큼 길이 질퍽해져도입가에 번지는 웃음이 있다첫눈이 많이 왔다는 말과 첫눈이 빨리 왔다는 말이 있다오늘 몇 시에 나왔냐는 물음과 퇴근길은 괜찮겠냐는 물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