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근당, 바이엘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국내 독점 판매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10-01 17:48:30

기사수정
  • - 새로운 기전 치료제...박출률 감소 환자 치료 옵션 확대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종근당이 바이엘코리아의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를 10월부터 국내에 독점 판매한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베르쿠보의 유통과 영업, 마케팅을 전담하게 됐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떨어진 만성 심부전 환자를 위한 치료제다. 수용성 구아닐산 고리화효소(sGC) 자극제로, 기존 치료와 다른 기전으로 심장과 혈관 기능을 개선한다. 표준치료에도 심부전이 악화된 고위험 환자의 사망 및 입원 위험을 낮추는 효과를 입증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심혈관계 질환 시장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넓은 치료 옵션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이진아 바이엘코리아 대표는 "종근당과 협력해 더 많은 환자가 베르쿠보의 혜택을 누리게 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2005년부터 항생제(씨프로바이, 아벨록스)를, 지난해부터는 2형 당뇨병 동반 만성 신장병 치료제(케렌디아)를, 올해 2월부터는 간세포암 치료제(넥사바, 스티바가)를 국내 독점 판매하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