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점안제 생산라인
국제약품이 급증하는 안과용 점안제 수요에 대응하고 공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7일 93억 원 규모의 설비 투자를 결정했다.
기존 생산라인이 포화 상태에 이르른 가운데, 국내외 수요 및 수탁생산(CMO) 물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결정이다.
이른바 '행복한 비명'이다. 안과용 점안제 수요가 국내외에서 크게 늘면서 기존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지만,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기에 벅찬 상황에 이르렀다.
주력 제품 판매 확대에 더해 수탁생산 물량까지 꾸준히 증가하면서 기존 설비만으로는 생산 능력 확보에 한계가 발생한 것이다.
국제약품의 승부수는 통 큰 투자였다. "점안제 생산라인을 추가 도입해 연간 생산량을 확대하고, 향후 늘어날 시장 요구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하겠다."
투자의 배경에는 탄탄한 주력 제품의 성장이 자리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개량신약 '레바아이점안액(레바미피드)'과 사용 편의성을 입증한 '큐알론점안액(히알루론산나트륨)' 등 주요 품목이 꾸준히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에 생산량 확대에 그치지 않고 미래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현재 진행 중인 녹내장치료제(TFC003) 임상 3상과 더불어, AI 기반 안질환 진단 솔루션과의 융합 전략을 통해 '토탈 아이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국제약품은 "점안제 수탁 매출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본다. 안정성인 제품 공급 확보가 시급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이즈앨범] 길고 긴 터널의 끝
길고 긴 겨울의 북풍 한설 끝에 봄이, 아주 벅찬 그리하여 완전한 봄이 왔습니다. 너무나 간절하게 간절하게 기다리고 기다리며 애태우던 절망의 그 절망이 사라지고 매화, 그 희망의 봄이 왔습니다.
'아이즈 앨범' 1999년 어느 겨울 새벽
아주 추운 어느 새벽 나의 밤의 미행은 계속되었고 갑자기 친구가 나타났다 외투를 벗어주고 싶었지만 야박하게도 렌즈 노출이 3분을 넘어가고 있었다.파르르 떠는 몸의 파동과 온기를 나눌 연민의 차이처럼 찰라가 만든 결과 뒤 밀려드는 타자들의 고통이 어두웠다. 오늘처럼 쇄골이 시리면 생각나는 그 겨울 그 시간... *2001년 사진전, ...
얼어 붙은 땅에 노란 납매 그리고 동백
꽁꽁 얼어 붙은 날씨였으면 더 신기하고 감격으로 채워졌을 텐데...대한민국이 얼어붙고 혼란스러운 계절납매와 동백이가 핀 1월 따뜻한 봄을 기다려 본다
[아이즈앨범] 첫눈이 말하는 폭설 이야기
큰눈이 내려주었다차는 차대로 엉거주춤사람은 사람대로 조심조심건물들도 내리는 눈에 모서리를 잃어간다모두가 흐려지는 날인데눈 녹은 자리에 다시 큰눈 내리고내리는 만큼 길이 질퍽해져도입가에 번지는 웃음이 있다첫눈이 많이 왔다는 말과 첫눈이 빨리 왔다는 말이 있다오늘 몇 시에 나왔냐는 물음과 퇴근길은 괜찮겠냐는 물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