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처방서'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인생을 바꾸는 '마이크로 액션'
  • 정해든 기자
  • 등록 2025-04-22 00:00:01

기사수정
  • - 아주 작은 행동의 기적
  • - 행동 자체가 보상이 돼 다시 행동을 반복하게 만드는 선순환

롭 다이얼 지음 / 박영준 옮김 / 서삼독 / 20,000원왜 우리는 해야 할 일을 미루고 불안에 사로잡힐까? 어떻게 하면 실패의 두려움과 자책을 멈추고, 원하는 삶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을 수 있을까? 말뿐인 결심이 아닌 실제로 행동하는 인생으로 전환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서삼독에서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자기계발 멘토 롭 다이얼의 실천적 자기계발서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를 펴냈다.


저자는 "존재하지 않는 공포와 불안에 속아 현실에 안주하는 마음을 버릴 것, 그리고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자동화 패턴을 익힐 것"이라며 "행동이란,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을 넘어설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라고 강조한다.


출간 즉시 아마존 4개 분야 1위를 기록하며 토니 로빈스, 앤드류 후버만 등 세계적 리더들의 극찬을 받은 이 책은 행동을 미루는 이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아주 작은 행동 설계법을 통해 의지박약과 만성적 미루기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실존하지 않는 공포를 없애는 방법은 없다. 공포는 오히려 당신이 극복해야 할 대상을 알려주는 안내판"이라고 말한다. 행동이야말로 불안을 이기는 유일한 해법임을 강조하며 "행동한다고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행동은 오히려 문제를 해결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반복되는 사소한 행동, 즉 '마이크로 액션'이 인생을 바꾼다고도 한다. 침대에서 한 발 내딛기, 노트북 전원 켜기, 책 첫 페이지 넘기기 등 1%의 행동 변화가 누적될 때 삶 전체가 달라진다.


신경과학적 근거도 제시한다. 뇌의 '신경가소성' 원리를 활용해 행동을 반복하면 뇌 구조 자체가 변화하고 건강한 습관이 자동화된다고 설명한다. 여기에 '도파민 보상 시스템'을 접목해, 행동 자체가 보상이 돼 다시 행동을 반복하게 만드는 선순환을 유도한다.


각 장 마지막에는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처방'이 실려 있어 독자가 실천하며 변화를 체감하도록 돕는다. "동기부여는 허상이다. 승패는 '행동'에 달려 있다. 시도할 것인가 또 포기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라고 단언한다.


롭 다이얼은 피자 배달부이자 최저 임금 노동자로 일을 시작해 열아홉에 영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능력을 인정받아 수백만 달러 규모의 사업을 운영하며 2,000명이 넘는 영업사원을 양성해 냈다. 현재는 기업 성장을 돕는 비즈니스 코칭과 전 세계 1억 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자기계발 팟캐스트 <마인드셋 멘토The Mindset Mentor>를 진행하고 있다. 저자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는 300만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는 15억 회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