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거묵복, 허리 디스크 해결 위한 오민규의 《60초 스트레칭》···굳은 몸! 쑤시는 몸! 틀어진 몸! 고쳐준다
  • 정해든
  • 등록 2025-02-27 00:00:02

기사수정
  • - 강남 정형외과 최연소 센터장의 초간단 통증 해결법
  • - 30만 팔로워가 인정한 스트레칭 바이블
  • - 거북목, 라운드 숄더, 허리 디스크 등 대표적 통증 문제 해결

오픽스(오민규) 지음 / 21세기북스 / 25,000원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당신, 짧은 시간 안에 통증을 완화할 방법은 없을까? 만성 통증에 시달리거나 자세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해결책은?


21세기북스에서 굳은 몸! 쑤시는 몸! 틀어진 몸! 고쳐주는 《 60초 스트레칭》을 펴냈다.


물리치료사이자 강남 정형외과 최연소 센터장 오민규(오픽스)가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스트레칭 솔루션을 제안한다. 


SNS에서 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저자는, 각종 통증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할 66가지 스트레칭과 상황별 운동법을 권한다.


책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뉘며 11장으로 구성돼 있다. 첫 단계는 10가지 셀프테스트를 통해 내 몸의 위험 신호를 점검하는 것이다. QR코드를 활용해 영상을 보며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후 근육 그림과 함께 부위별 스트레칭 방법을 익히고, 단 60초 안에 통증을 완화하는 운동법들을 배울 수 있다.


저자는 “만성 근골격계 통증은 다른 부위의 문제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며 신체의 유기적 구조와 균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거북목, 라운드 숄더, 허리 디스크 등 현대인의 대표적인 통증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동작들을 상세히 소개한다.


집이나 직장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상황별 스트레칭도 있다. 아침 기상 후, 업무 중 의자에 앉아서, 잠들기 전 이완 운동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실천 가능한 루틴이 제시된다. 


저자가 병원에서 실제로 환자들에게 추천했던 전신 스트레칭 프로그램과 맞춤 처방 운동도 부록으로 제공된다. QR코드로 동작 영상을 볼 수 있어 정확한 자세를 익힐 수 있다.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라는 현대인의 핑계를 깨부수는 책으로 통증 완화뿐 아니라 건강한 삶의 습관도 만들어 준다. "하루 5분 투자로 병원 갈 걱정 없는 건강한 몸으로 거듭날 수 있다."


오민규는 생활스포츠지도사(보디빌딩), 스포츠영양코치 LV2, 필라테스 강사 등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인 모를 통증에서 벗어났어요", "선생님 만나고 제 몸을 이해하게 됐어요"라는 말을 들을 때가 가장 기쁘다고 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3.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