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회 한국동시축제 전라북도 부안에서 펼쳐져
  • 임희진 기자
  • 등록 2024-11-03 22:53:54
  • 수정 2024-11-04 16:43:29

기사수정
  • - '동심의 바다, 부안'
  • - 가족이 함께한 동시축제

한국동시축제(동심의 바다, 부안)가 전라북도 부안에서 11월 2일과 3일 열렸다. 전국 동시인, 교사, 주민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동시축제로 올해 2번째다. 


여러 가족이 돗자리, 텐트, 도시락을 준비해 와 잔디밭에 자리를 잡았다. 신석정 시인 시비 아래에서 백일장에 참여하는 가족들의 모습은 이색적이었다. 

 

축제는 <한국동시축제 학술 세미나>로 문을 열었다. 발제는 신재순 '동시와 어린이시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 문신 '시인이 동시를 쓰는 이유', 송선미 '어린이가 만드는 동시의 놀이 형식' 등이었다. 



시인들의 동시 낭독 코너 <동시 냠냠>에는 윤정미, 하미경, 이안, 김철순, 임희진, 김유석 시인이 참여했다. 


<작가와의 만남>(부제: 우리의 동시 어디까지 왔나)은 경종호 시인의 사회로 송찬호, 안도현 시인이 함께했다. 감명 받은 동시를 낭독하고 오늘의 동시에 대한 시인들의 생각도 나누었다.

 

 

초등부, 청소년부, 성인부로 나누어 진행된 <동시 백일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한국동시축제 동시문학상'을 받은 허정진 씨에게 많은 박수가 쏟아졌다. 장원에게는 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수여했다. 


지난해 반응이 뜨거웠던 <가족 창작 동시 낭송대회>는 주민도 주최 측도 가장 기대하는 코너였다. 가족들은 시를 함께 준비해 정성껏 낭독했다. 주민, 참여자, 관객 들은 서로 응원하고 격려했다.


<어린이 동시마켓>에도 주민 참여가 이어졌다. 축제 내내 동시 놀이터와 상설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많은 어린이가 동심 가득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한국동시축제는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돼 내년 3회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동심의 바다 부안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시인과 주민이 어울리고, 가족이 다양한 체험을 함께하는 풍성한 동시축제였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