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주식상식》
  • 정해든
  • 등록 2025-03-03 00:00:02

기사수정
  • - 기초부터 실전까지의 완벽 가이드
  • - MTS, 차트, 재무제표까지 한 권으로
  • - 미국 주식 투자법까지 담은 입문서

손환락 지음 / 새로운제안 / 23,000원 


주식 계좌를 어떻게 개설하고, 주식을 사고파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트는 어떻게 읽으며, 좋은 종목은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 


새로운제안에서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 《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주식상식》를 펴냈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초 지식부터 실전 투자법까지 폭넓게 다룬다. 6개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트는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주식을 사고파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를 활용해 매수·매도하는 법과 잔고 확인 방법 등을 자세히 다룬다. 저자는 "운전을 배우듯 천천히 시동을 걸고 엑셀을 밟아보라"며 초보자들의 두려움을 덜어준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주식과 증권의 차이점, 배당주와 우선주의 개념 등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을 쉽게 풀어낸다. 회사의 구조와 자본 운영 방식을 설명하며 독자가 경영자의 시각에서 주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차트를 읽는 법을 다룬다. 캔들차트를 중심으로 가격 흐름과 추세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법과 주요 재무비율을 활용해 좋은 종목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준다. DART(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활용법과 참고 사이트도 안내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다섯 번째 파트에서는 다양한 투자 전략을 소개하며 독자가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방식을 찾도록 돕는다. 단기 매매와 장기 투자, 성장주와 배당주의 장단점을 비교하며 실전에서의 활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미국 주식 투자법을 다룬다. 한국 시장과의 차이점, 세금 및 환율 문제 등 미국 주식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설명하며 글로벌 투자자로 나아갈 길을 열어준다. 저자는 “한국 시장이 좋으면 한국에서, 미국 시장이 좋으면 미국에서 투자하라”며 유연한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저자 손환락은 중앙대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교보증권에서 근무했다. 펀드매니저로 채권 운용을 맡았으며, 키움증권 IB부서에서도 근무했다. 중앙대 대학원에서 재무학 석사를 취득한 후 스타트업에서 자금조달 업무를 경험했다. 현재 SKS PE에서 근무 중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3.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