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6 CEO 키워드]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글로벌 No.1 CDMO' '4E·3S 전략' '3대 축 확장'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6-01-10 13:20:54

기사수정
  • - 창립 15년 맞아 원팀으로 '글로벌 No.1 CDMO' 도약
  • - 핵심 가치 4E와 실행 방식 3S로 초격차 경쟁력 확보
  • - 3대 축(생산능력/포트폴리오/글로벌 거점) 확장과 모달리티 육성
이재명정부 첫 새해. '먹사니즘'을 필두로 한 민생 회복과 에너지 대전환, 미래 신산업 육성이 경제 정책의 핵심 화두로 떠올랐다. 불(火)의 기운이 절정에 달한 병오년. CEO·기관장들에게는 적토마 같은 돌파력이 요구된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판을 갈아엎는 도전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때다. 그 정진 속에서 날뛰는 마음인 '심마(心馬)'를 다스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2026년 병오년 신년사 키워드는 '글로벌 No.1 CDMO', '4E·3S 전략', '3대 축 확장'으로 요약된다.


"2026년은 창립 15년을 맞는 해다. 지치지 않는 열정과 추진력을 상징하는 붉은 말처럼 우리 모두가 원팀으로 '글로벌 No.1 CDMO' 목표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



▶ 글로벌 No.1 CDMO = 지난해 인적분할 완수, 제3바이오캠퍼스 부지 확보, 미국 록빌 공장 인수 등 중장기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는 초격차 경쟁력을 공고히 다져야 한다. 치열해지는 산업 내 경쟁 속에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No.1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



▶ 4E·3S 전략 = 경쟁 우위를 지키기 위해 핵심 가치인 '4E(Excellence, 고객만족·품질 경쟁력·운영 효율·임직원 역량)'와 '3S' 전략을 점검하고 실행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 4E를 모든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운영 효율 측면에서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3S(단순화·표준화·확장성) 방식을 정착시켜야 한다.



▶ 3대 축 확장(미래 성장) = 올해도 생산능력, 포트폴리오, 글로벌 거점 등 '3대 축 확장' 전략을 이어가며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 입지를 강화하겠다. 


미국 록빌공장 인수를 기점으로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지난해 본격화한 ADC와 오가노이드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여 미래 성장을 뒷받침하는 축으로 발전시키겠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