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절박함을 버린 남자들》…마크 맨슨 첫 저작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4-12-13 00:00:02

기사수정
  • - "매력적인 남자는 절박하지 않다"

마크 맨슨 지음 / 이안 옮김 / 너를위한 / 19,800원


타인의 인정을 갈구하는 남자와 자신의 가치를 아는 남자, 누가 더 매력적일까. 


너를위한 출판사에서 마크 맨슨의 첫 저작 《절박함을 버린 남자들》을 펴냈다. 


이 책은 2011년 자가 출판 이후 아마존 연애 부문 1위에 오르며 마크 맨슨을 세계적 작가의 반열에 올린 작품이다. 블로그가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판매로 이어졌고, 남성 데이트 조언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책으로 자리잡았다.


저자는 남성의 진정한 매력이 '비절박함'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절박한 남자는 타인의 인정을 위해 행동하고, 비절박한 남자는 자신의 가치를 위해 움직인다"며 "역설적으로 주목과 인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태도가 더 큰 호감을 얻는다"고 강조한다.


남성들이 흔히 빠지는 '절박함'이라는 덫을 분석했다. 절박한 남자는 타인의 시선에 끊임없이 집착하며 눈치를 보고, 갈등을 피하려 한다. 비절박한 남자는 자신의 가치와 욕구를 중요하게 여기며, 편안하고 당당한 태도를 보인다. 


이러한 차이가 결과적으로 매력도의 차이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책은 매력적인 남성이 되기 위한 다섯 가지 메시지를 제시한다. 


첫째, 절박함 버리기다. 타인의 인정을 갈구하는 대신 자신에게 진정한 가치를 부여하라고 조언한다. 둘째, 내면의 매력을 키우는 것이다. 화려한 외모나 성공보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더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셋째, 취약점을 인정하라고 한다. 자신의 약점을 숨기기보다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이 더 큰 매력이 된다는 것이다. 넷째, 거절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강조한다. 거절은 더 나은 관계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마지막으로 대담함을 기르라고 조언한다.


마크 맨슨은 200만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블로거로 < CNN >, <뉴욕타임스>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신경 끄기의 기술》은 세계 60개국에서 1,300만 부가 팔리며 자기계발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저자는 "당신을 위해 시간을 내주는 사람에게만 시간을 쓰고, 당신과 데이트할 마음이 있는 사람에게만 관심을 주라"며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기보다는 자신이 행복해지는 것에 집중하라"고 조언한다. 


여성들은 거절당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자신을 드러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 강인함 남자의 모습을 원한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4. 국경 노리는 코카인·케타민…관세청, 2025년 마약밀수 3.3톤 적발 대한민국 국경이 마약과의 전쟁터로 변모했다. 관세청이 발표한 '2025년 마약밀수 단속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국경 단계에서 적발된 마약류는 1256건, 중량은 무려 3318kg이나 됐다. 전년 대비 건수는 46%, 중량은 321%나 폭증한 수치로 관세청 개청 이래 역대 최대 규모다. 코로나19 팬데믹 종료 후 국가 간 이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여행자를...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