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사업 실패를 막는 진단서 《당신은 사업가입니까》···"얼토당토 않는 성공담에 전 재산 걸지 마라"
  • 정해든
  • 등록 2025-02-06 00:00:09

기사수정
  • - 90% 창업 실패율 앞에서 나는 예외인가
  • - 성공 신화에 중독된 대한민국에 던지는 냉정한 충고

캐럴 로스 지음 / 유정식 옮김/ 알에이치코리아(RHK) / 25,000원


사업을 시작하려 한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절대로 하지 마라"는 말을 듣는다면 사업을 할 수 있을까? 그들은 정말 사업가로 살아갈 준비가 됐는가?


RHK에서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냉정한 현실을 직시하게 하는 《당신은 사업가입니까》를 펴냈다. 출간 10년만에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창업 성공 신화에 현혹된 이들에게 경고를 날린다. 저자 캐럴 로스는 "사업을 시작한 사람 중 90%는 실패한다"는 통계를 근거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을 면밀히 제시한다. 


창업 아이디어의 시장 적합성을 평가하고, 사업가로서의 성격과 자질을 점검하며, 최악의 시나리오를 가정해 리스크를 분석하도록 돕는다.


책은 4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사업가에 대한 환상과 오해를 깨부수며,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업에 실패하는지 설명한다. 2부에서는 독자 스스로 사업가로서의 자격을 검증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자가 진단 도구를 제공한다. 3부에서는 사업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재무 관리, 직원 고용, 복리후생 등 현실적인 문제들을 다루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 4부에서는 앞서 다룬 모든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며, 독자가 사업을 시작할지 여부를 최종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개정판에는 번역자 유정식 컨설턴트의 경험담을 담았다. "출판사를 내기 전 이 책을 사업 하려는 독자 입장에서 읽었다면 어땠을까"라며 시행착오를 솔직히 털어놓는다. AI 시대에 맞춘 새로운 창업 환경과 변화된 시장 상황도 반영됐다.


저자 캐럴 로스는 <CNBC> 간판 해설가이자 비즈니스 전략 전문가다. 투자은행 최연소 임원으로 활약했다. 1인 사업가부터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의 전략 컨설팅을 했으며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과 인수합병을 성공시킨 이력이 있다. <뉴욕타임스>와 <허핑턴 포스트> 등에 기고하고 있으며, 첫 책 《당신은 사업가입니까》로 젠킨스 그룹이 그해 출간된 가장 우수한 비즈니스서에 주는 액시엄 금메달을 수상했다.


역자 유정식은 포항공과대 산업경영공학과를 나와 연세대 경영대학원을 다녔다. 기아자동차, LG CNS, 아더앤더슨, 왓슨와이어트를 거쳐 현재 인퓨처컨설팅의 대표 컨설턴트다. 《나의 첫 경영어 수업》 《착각하는 CEO》 《빌 게이츠는 왜 과학책을 읽을까》 《경영, 과학에게 길을 묻다》 등을 썼고, 《순서 파괴》 《글로벌 클래스》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하이 아웃풋 매니지먼트》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등을 옮겼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지창영의 시와 사회] 그 눈가에 맺힌 이슬 전야(前夜)는 특정한 일이나 사건이 일어나기 바로 전 시기나 단계를 뜻한다. 전야는 보통 변화를 앞두고 있으므로 설렘을 동반하기도 하고 다부진 각오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선거만큼 변화를 기대하게 만드는 것도 흔치 않다. 선거 결과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사회에 일정 부분 변화가 일기도 한다. 그러나 그간 있었던 선거가 우리 사...
  2.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사랑하는 별 하나 나도 별과 같은 사람이될 수 있을까.외로워 쳐다보면늘 마주쳐 마음 비춰 주는그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나도 꽃이 될 수 있을까.세상 일이 괴로워 쓸쓸히 밖으로 나서는 날에가슴에 화안히 안기어눈물짓듯 웃어 주는하얀 들꽃이 될 수 있을까.가슴에 사랑하는 별 하나를 갖고 싶다.외로울 때 부르면 다가오는별 하나를 갖고 싶다.마음 어두.
  3.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도착 이름도 무엇도 없는 역에 도착했어되는 일보다 안 되는 일 더 많았지만아무것도 아니면 어때지는 것도 괜찮아지는 법을 알았잖아슬픈 것도 아름다워내던지는 것도 그윽해하늘이 보내준 순간의 열매들아무렇게나 매달린 이파리들의 자유벌레 먹어땅에 나뒹구는 떫고 이지러진이대로눈물나게 좋아이름도 무엇도 없는 역여기 도착했어-문정...
  4. 서울관광재단, 2025 상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성료 서울관광재단이 10일 '2025 상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MICE 글로벌 전문가 프로그램은 잠재적 MICE 인재에게 교육프로그램과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지원하고 서울 MICE 업계에는 숙련된 인력을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2025 상반기 서울 MICE 서포터즈 서류심사를 통과한 100여 명이 참석...
  5. 인천5.3민주항쟁 39주년 기념행사 개최 인천5.3민주항쟁 39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주촤로 3일 오후 5시 미추홀구 주안동 시민공원에서 열렸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인천5.3민주항쟁 계승대회는 이민우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의 대회사와 공로자 표창장 수여, 황효진 인천시 정부부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의 축사, 김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